[Unity] 캐주얼 디펜스 근거리 유닛 구현
1. 개요
유니티 개발은 이번이 처음인데 골든메탈이라는 유튜브 유니티 강좌를 따라하면서 개념을 익혀볼까 합니다. 앞으로 유니티 개발 연재 포스팅에선 유니티 초보로서 학습하면서 중요하거나 이해가 안되는 부분들을 아카이브화하려고 합니다. 유니티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같이 정리하고 토론하면서 함께 성장해나가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근거리 유닛을 구현하는 강좌를 학습했습니다.
동영상 강좌는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무료 에셋도 해당 유튜브 링크에서 조회하실 수 있으니 함께 공부해봅시다.
https://www.youtube.com/watch?v=ZeQvQt-jvec
처음부터는 개략적으로 해보니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따라하면서 중요한 개념을 짚고 넘어갈게요.
2. 주요 개념
(1) Visual Scripting
유니티는 Visual Scripting이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유니티는 C# 기반 개발 툴인데 Visual Scripting은 말그대로 script를 별도로 짜지 않고 Graph화하여 Object들 간의 연결을 통해 프로그램을 만든다고 보시면 됩니다.
처음 사용해보는데 신기합니다. 스크립트를 짜면서 개발해본 입장에선 굉장히 편리하고 직관적인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익숙해지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겠죠?
3. 시사점
게임 디자인을 정하고 각 Object들을 만들고 Script Graph로 연결시키는게 중요하다는 생각이 계속 듭니다. 계속 따라하면서 게임을 구체화 시켜보도록 해야겠습니다.
궁금한 점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다보면 모두가 성장해있지 않을까 기대합니다.